본문 바로가기
카페&나들이&여행

[나들이]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

by 핑크돌고래 2023. 9. 17.
반응형

 

자동차, 기차, 비행기, 오토바이 등 탈것에 엄청 관심이 많은 26개월 아들을 데리고,

 

경기도 의왕역 근처에 위치한 철도박물관을 다녀왔어요.

 

 

박물관 입구 사진과 관람 안내판을 찍어봤으니까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입구에서부터 기차를 보고 이미 흥분한 아들은 입장표를 끊고 들어가자마자 달려나가더라고요.

 

지금은 너무 낡아서 운행하지 않는 기차들을 야외에 많이 전시해 놓았는데요.

 

철도에서 고장난 기차 등을 고치는 기차 기계 및 대통령이 사용했던 기차도 전시해 놓았더라고요.

 

대통령이 사용했던 기차 안에는 들어가 볼수 없었지만, 실내 박물관 건물 안에 VR로 내부를 구현해 놓았어요.

 

기차에 관심이 많은 어린 아가부터 초등학생까지 현장학습 용도로 와서 공부 하기에도 정말 좋더라고요!  


 

아래 사진들은 실내 박물관 내부를 찍은 사진들이예요.

 

전체적으로 우리나라 기차의 역사와 발전을 한번에 볼 수 있었어요.

 

정해진 시간마다 기차의 역사와 발전에 대해 안내해주고 설명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리고 전철 승차권을 발매하던 옛 기계와, 개찰구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실내 박물관은 2층까지 있고, 굉장히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저도 아이와 함께 열심히 구경하면서 다녔어요.


 

기차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정말 너무 환영할 만한 곳이고, 그게 아니더라도 하루 아이와 나들이겸 다녀오기 좋은곳이었어요.

 

이 글을 읽고 계실 분들도 한번 다녀와 보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